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보도자료 섬, 무한한 가능성과의 만남

친환경 섬·연안 생물조사선의 이름을 지어주세요

페이지 정보

조회 36회 작성일 22-09-08 08:38

본문

-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, 창의적인 의견 수렴을 위한 선박명 공모전 개최 - 




□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(관장 류태철)은 생물자원 전문 탐사 선박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‘친환경 섬·연안 생물조사선 대국민 네이밍 공모전’을 개최한다.




□ 이번에 이름을 공모하는 섬·연안 생물자원 조사선은 우리나라 섬과 연안 지역에 서식하는 생물자원을 전문적으로 탐사하고 연구하기 위하여 건조하는 환경부 최초의 친환경 선박으로 올해 말 진수 예정이다.

※ 친환경 선박: 유류절감 및 미세먼지 감축이 가능한 디젤과 전기 복합 추진 방식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선박




□ ‘친환경 섬·연안 생물조사선 대국민 네이밍 공모전’은 다음달 13일까지 공모전 누리집(http://hnibr-shipnaming.kr)을 통해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.


○ 제출된 선박명 중 공개 투표를 통해 최우수상 1명, 우수상 2명, 장려상 3명을 선정하여 오는 10월 중 기관장 표창과 상금을 수여한다.


○ 공모전에 참여한 200명과 우수작 투표에 참여한 100명에게도 커피 쿠폰이 제공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친환경 섬·연안 생물조사선 홍보와 캠페인 등에 활용된다.



□ 한편,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섬·연안 지역의 생물자원을 조사하고 연구하며 전시와 교육을 통해 알리는 우리나라 최초·유일의 전문 기관이다.


○ 섬은 육지와 분리되어 독립적인 생태환경을 갖고 있지만 접근성이 떨어져 내륙 지역에 비해 전문적인 조사가 쉽지 않았다.


○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이번에 건조되는 조사선을 활용해 그동안 탐사하지 못했던 미발굴 지역의 생물자원을 집중적으로 연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.


첨부파일

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정보

Copyright © 2020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