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보도자료 섬, 무한한 가능성과의 만남

섬·연안 지역에서 함께 뜻을 모아 봉사하자

페이지 정보

조회 55회 작성일 22-08-30 15:28

본문

-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, 환경메시지 확산에 앞장서는 섬모아상생봉사단 모집 -




□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(관장 류태철)은 섬·연안 생물자원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환경보전과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한 ‘섬모아상생봉사단’을 모집한다고 밝혔다.

※섬모아상생봉사단 설립 의미: 섬과 연안 지역에서 뜻과 활동을 모아 함께 봉사하자



□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개관 이후 처음 출범하는 ‘섬모아상생봉사단’ 참여자는 섬·연안 생물자원 전문 연구기관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체험형 봉사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.


○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한 생태계 교란종 제거,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환경 오염원 수거 등 섬·연안 생물자원을 기반으로 한 지역 공동체 참여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.

 


□ 환경과 자원봉사에 관심있는 만 12세 이상의 국민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누리집(https://hnibr.re.kr)을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희망 분야를 정해 지원하면 인력풀로 등록되어 추후 본인의 일정과 상황에 맞춰 자원봉사 활동과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.


○ 참가자는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도 할 수 있어 양방향 소통형 봉사단으로 활동이 가능하다.



□ 특히 섬모아상생봉사단은 1365 자원봉사포털과 연계하여 봉사활동 실적 인정도 받을 수 있어 학생이나 가족 단위로 참여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다.


○ 또한 섬연안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전남자원봉사센터와도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어 향후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.




□ 정수성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전략기획실장은 ‘앞으로 봉사단을 모집하고 활동함으로써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섬과 연안 지역의 환경문제와 생물자원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’고 말했다.


첨부파일

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정보

Copyright © 2020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