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보도자료 섬, 무한한 가능성과의 만남

천사의 섬에서 가족이 함께! 섬스럽게 보물찾자

페이지 정보

조회 47회 작성일 22-06-03 08:29

본문

- 전라남도 섬의 생태환경, 역사와 문화를 즐기는 2박 3일 가족 단위 생태여행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




□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(관장 류태철)은 가족이 함께 섬의 자연생태와 문화‧역사를 체험하는 생태여행 프로그램 ‘2박3일 섬스럽게’를 운영한다.



□ ‘2박3일 섬스럽게’는 전라남도 신안군의 대표적인 섬인 비금도와 도초도에서 머물며 섬 지역만의 특징적인 지리와 생물자원 등을 전문가에게 배우고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.


○ 특히 갯벌과 염전, 숲을 비롯한 섬생태 탐사, *해루질 등 섬에서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자원을 직접 접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참여자들의 흥미를 더한다.

*밤에 얕은 바다에서 맨손으로 해산물을 잡는 것



□ ‘2박3일 섬스럽게’는 오는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간 운영될 예정이며 참여 인원은 25명 이내로, 초등학생 동반 가족을 우선 모집하는 가족 단위 생태여행 프로그램이다.


○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은 ▲신안 갯벌 및 염전 체험 ▲도초도 숲탐험 및 염생식물 특강 ▲도초도 지질 탐방 ▲여름별자리 탐사 ▲이준익 감독의 영화 ‘자산어보’ 촬영지 및 비금‧도초도 탐방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.



□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오는 6월 3일부터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며, 자세한 교육 일정 등의 세부사항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
□ 류태철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은 “여름을 맞아 가족이 함께 섬에서의 생태체험을 공유하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”이라며 “이번 기회를 통해 섬과 연안이 지닌 독특한 생태환경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

첨부파일

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정보

Copyright © 2020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. All Rights Reserved.